본문 바로가기

태국

수완나품 공항 택시

목차

1/4)1층 일반택시 - 택시들이 미터로 잘 안갈려고 하고, 바가지 씌울 가능성이 가장 큼 - 비추

2/4) AOT 택시 - 리무진 및 고급 승용차 요금은 비싸나 서비스 및 안전 측면에서 여성 및 가족 관광객들에게 추천.

3/4) 4층 출국장 택시 - 가장 저렴하며, 미터요금으로 이용. 단 클레임은 걸기 힘듬, 일반택시도 가능하며 강추!!.

                                    그랩 및 볼트 차량 호출 가능.

4/4) 택시 이용 종합 (시내 포함)

1 / 4)  1층 일반택시

● 미터요금외 공항 이용료 50바트 추가

● 수하물 당 20~100바트의 추가 요금 징수 가능

   >> 길이 또는 너비가 58cm(26인치)를 초과하는 각 케이스 또는 가방에는 20바트의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 2개 초과의 가방의 경우 각 가방에 20바트의 추가 요금이 적용됩니다.(3개부터 부과)

   >> 너비 또는 길이가 127cm(50인치)를 초과하는 골프 가방, 자전거, 서핑 보드 및 음악 장비와 같은

        대형 수하물은 개당 100바트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 함께 묶은 수하물은 1개로 간주되며 100바트가 부과됩니다.

   >> 휠체어는 수하물로 간주되지 않음, 휴대 품목인 노트북 케이스, 지갑, 배낭 또는 개인 소지품은 제외

   >> 택시 기사는 추가 요금에 대해 승객에게 미리 알려야 합니다

 

● 택시 번호표 발급 후 이용, 번호표를 절대 택시 기사에게 주지 말것!, 해당 번호표로 택시 클레임 걸 수 있음.

● 탕두언(Highway) 로 가자고 하는 경우 밤,녁의 경우 트래픽이 없으므로 타지 않아도 됩니다.

   태국의 하이웨이비용은 25~75바트로 다양하며, 여러 개의 하이웨이를 탈 수 있으므로 요금이 크게 추가됨.

 

1층 공항 택시는 주로 미터기로 가야함에도, 관광객들에게 바가지요금, 및 추가 요금 요구를 요구하는 편임.

택시 타기전 미터기로 갈 것을 반드시 말하고 탑승하고, 요금흥정을 하면 처음부터 타지 말고 다른 택시 이용.

 

만일 정 택시 흥정을 할 경우에는 수완나품 공항에서

아속까지 미터요금은 220~250바트 가량, 카오산까지는 280~300바트 가량이며,(트래픽이 없을 경우)

여기에 공항이용료 50바트 및 수하물 요금을 더한 금액에서 가늠하면 됩니다.

택시 번호표 기계

 

택시 번호표 기계

2 / 4)  AOT 택시

● Airport of Thailand Public Company - 공항관리 공공회사의 리무진 택시 서비스

● 연락처 및 예약 24시간

   >> AOT Limousine Call Center +662 134 2323

   >> Mobile +6686 342 1445, +6686 342 1446

   >> Email: callcenter@aot-limousine.com

   >> https://www.aot-limousine.com/booking.html

● 공항에서 방콕시내까지 600 ~ 1100바트

 

AOT 택시 요금 - 방콕 시내기준

3 / 4)  4층 출국장 택시 - 그랩, 볼트 포함

● 출국하는 승객들이 타고 온 택시이며, 빈 택시로 돌아가야 하거나 1층으로 가 대기해야 하므로

   바로 탑승하게 되면 승객과 기사에게 서로 좋습니다.

공항 대기료 50바트 없음

● 흥정이 거의 없이 미터요금으로 가며, 간혹 흥정한다고 해도 미터 온 이라고 말하면 미터기를 켭니다.

● 탑승할 시간에 따라 택시가 없는 경우도 종종 있음, 출국하는 승객들이 타고 온 택시 이므로,

   자정(00시)이 많이 넘은 시간에는 그때부터 2~3시간 후에 출발하는 항공편이 많이 없어서, 빈 택시도 없습니다.

   (코로나 시국이라 그렇지, 이전에는 항상 많았습니다. 도착시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탕두언(Highway) 로 가자고 하는 경우 밤, 저녁의 경우 트래픽이 없으므로 타지 않아도 됩니다.

 

그랩이나 볼트로 출국장으로 택시를 부르게 되면 역시 4층으로 도착,

  (출발지에 반드시 Suvarnabhumi Airport Floor 4 Gate 1~5 혹은 Suvarnabhumi Airport Departure  부르세요.

   본인 게이트 확인하시구요.)

   일반 자가용의 경우 1번째 도로로, 택시의 경우 2번째 도로로 옵니다. 위치 확인하세요.

 

 공항철도 이용하여 아속까지 이동시 공항철도와 MRT 합해서 52밧입니다. 하지만 걸어야 하는 구간이 1km는 넘습니다.

    막히지 않는 시간에는 편하게 택시 타는게 낫습니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시내(아속역 인근) 까지 200 ~ 230바트, 카오산 까지는 300바트를 넘지 않으므로,

만일 정 흥정을 할 경우 반드시 해당금액을 알고, 흥정하시기 바랍니다.

수완나품 4층 출발층 출국장 택시
Bolt 출발지 지정 화면

 

4 / 4)  택시 이용 종합(시내 포함)

어느 나라, 어느 도시나 그렇듯 모든 사람이 다 똑같이 나쁘지 않습니다. 나쁜 사람도, 있고 좋은 사람도 있습니다.

택시도 좋은 기사님, 보통 사람, 나쁜 사기꾼 나뉘는거고,

4층을 더 추천드리는것 또한 1층에 비해 나쁜 기사 만날 확률을 줄이고자 하는 것이지,

4층에서도 팁 요구하거나, 바가지요금 부르는 사람 만날수 도 있습니다. 확률도 줄이고,  덜 피곤하다는겁니다.

그럼 안전하게, 1층에서 "택시 번호표" 뽑고 타면 되지 않냐 할수도 있는데, 번호표가 있음에도, 바가지요금 씌우기가 빈번하고, 난폭한 행위를 하는 사람이 많고, 번호표에 나와 있는 정보가 허위 인 경우도 있습니다. (1층 택시 번호표에 택시번호, 이름 등이 나와 있어 나중에 추적하거나, 클레임을 걸 수 있다.)

 

택시 요금 간략 계산

   >> 구글맵으로 목적지까지 차량 이동 경로를 검색 후 총 거리를 보면 미터 요금이 대략 예측 할 수 있습니다.

태국 택시 요금 간략 계산

택시 비정상 요금 유형

● 미터기 조작

   >> 위의 간략 계산으로 미터기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책정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2~3배의 요금이 미터기에 찍힙니다)

   >> 이때는 태국어가 되시더라도 너무 싸우시지 마시고, 숙소 앞 정문에 내리셔서, 가드들과 함께 있는 상황에서 부당한

        요금임을 말하고,  요금을 낮추어 내시기 바랍니다.

 

● 돌아가기

   >> 구글맵의 경로가 반드시 최단거리나 좋은길이 아닐수도 있으며, 태국 도로 특성상, 공사구간, 통제구간 등이 수시로

        있을 수 있으니, 지도로 보기에 너무 크게 다른 길로 가는게 아니면, 싸우거나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목적지를 기사분이 정확히 인지하고 이해했는지 재차 확인 하세요.

        외국인의 발음이 현지인이 듣기에는 다른 장소, 다른 뜻으로 들릴 수도 있습니다.

   >> 위의 2가지를 확인하셨다면, 그뒤에 목적지로 제대로 가는것이냐고 클레임을 싸우지 말고 걸도록 하십시오

       

● 요금 흥정

   >> 역시 위의 간략 계산으로 목적지 까지의 요금을 가늠 후에, 터무니 없이 높은 금액을 부를 경우 탑승도 하지마세요.

   >> 흥정금액이 적당선이다 하더라도, "미터 온" 이라고 말씀하시고 타세요. 흥정 하는 택시들이 좋은 택시일 순 없습니다.

   >> 시간과 날씨, 피로도 등으로 그냥 흥정을 하더라도, 기본 금액을 알고 하는것과 모르고 하는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택시 혹은 이동차량의 정보

● 트래픽 잼

   >> 방콕의 시내 구간들은 출퇴근시간 (07:30~10시, 16~20시) 에는 매우 심각하게 차량이 정체됩니다.

        해당시간에는 가급적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는게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 태국의 택시 미터요금은 차량정체에 따라 크게 증가하지 않습니다. 시간 요금이 매우 적게 적용됩니다.

● 그랩, 볼트

  >> 그랩과 볼트는, 거리에 따라 요금도 달라지지만, 수요-공급의 법칙에 따라, 시간, 교통상황, 날씨 등에 따라

       금액이 크게 변동 됩니다. 알고 타시기 바랍니다.

  >> 거리에 따른 미터요금으로만 이용하시고 싶으시면, 그랩에 그랩택시(한국의 콜택시와 동일) 를 이용하세요.

       최종 미터요금에 콜비 2~30밧을 추가하셔서 지불하시면 됩니다.

 

 

 

 

★★★  본인의 사익을 위한 불펌은 절대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