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바트 환전 정보 및 환전 요령(EXK 카드 필수, 트래블 월렛 )

목차

1/5) 태국 대표적인 환전소

2/5) 공항 환전

3/5) EXK 카드 - 필수

4/5) 트래블월렛(travel Wallet) - 현재 최저 수수료, 카드 결제용으로만 사용

5/5) 환전 요령 - 반드시 정독

 

1 / 5) 태국 대표적인 환전소

 

https://www.superrichthailand.com/#!/en
초록색 슈퍼리치 


https://superrich.co.th/currency.php
오렌지 슈퍼리치


http://siamexchange.co.th/
시암 익스체인지


http://ratchadaexchange.com/
후훼이쾅 근처 라차다 익스체인지

 

환전소의 경우 영업시간, 영업일이 있습니다. 주로 공휴일은 영업하지 않습니다.

 

한화의 경우 때로는 기준율보다 더 낮은 환율로 환전이 가능하여, 매우 유리할 때가 종종 많습니다

그러니 5만 원권을 반드시 챙겨가세요.(1년중 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화 > 달러  > 바트 의 이중 환전은 불 필요하나, 방콕이 아닌 타 지역으로 많이 가시는 경우 달러가 좋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중 환전의 경우 추후 달러의 상승을 기대하고 수익을 바라는 경우만 좋습니다.)

 

슈퍼리치 지점마다 환율이 다름,  한화 5만원권의 경우 슈퍼리치 아속 지점에서는 절대 하지 마시기바랍니다.
둘다 본점(빠뚜남), 실롬 지점이 제일 좋음.


http://www.vasuexchange.com/
나나, 아속, 프롬퐁 인근은 >> 바슈 
(한화의 경우입니다. 달러는 가까운 지점에서 하세요.)

한화는 1의 차이가 큰 차이인 반면, 달러는 한화에 비해 1/10 단위로 변동이라 차이가 크지 않음

 

★★환전소는 가까우신 데로 가세요★★
머시다면 슈퍼리치 근처 지점 검색 고고
(지점마다 환율★다르니, 환율 꼭 확인)
★차비, 시간소요 계산해서 움직이세요.

 

2 / 5) 공항 환전

밤 23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저녁 비행기타고 방콕 입국 하시는분들은 거의 환전 불가능합니다.

한국에서 미리 하시거나, EXK카드 필수입니다.

수완나품 공항 지하1층 공항철도 타러 가는 길에 

오렌지색 SuperRich 환전소가 있습니다.

수완나품 공항 지하1층 슈퍼리치

슈퍼리치 바로 근처에 노란색 HappyRich, 초록색 카시콘(Kasikorn) 이 있습니다.

(카시콘은 여기저기 많으나, 반드시 지하1층 슈퍼리치 옆에서만 해야 합니다.)

3군데 환전소에서 한국돈 한화 환전이 Buy 금액이 제일 높은 곳에서 환전하세요. 높을수록 많이 줍니다.

0.0275라고 적혀있으면 10000원에 275바트를 주겠다는 의미이니 당연히 높을수록 좋습니다.

 

Buying 요율과 Selling 요율중에 헷갈리시면 둘 중 낮은 금액이 내가 지닌 돈을 줬을때, 바트를 주는 요율입니다.

 

환전시 기준 금액

 

 

3 / 5) EXK 카드

우리은행  우리 ONE 체크카드 국제ATM 카드

https://pc.wooricard.com/dcpc/yh1/crd/crd01/H1CRD101S02.do

온라인 신청 시 1주일 정도에 집으로 배송되니 반드시 챙기세요.

 

해외에서 환전이 필요할 때 24시간 365일 거의 모든 ATM기에서 가능합니다.

 

KasiKorn Bank 카시콘 은행에서 출금 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 외 은행 50바트 추가됩니다.

카시콘 은행은 태국에서 가장 많은 지점을 보유한 은행이며 여기저기 정말 많습니다.

구글맵에서 근처 ATM 기 검색 가능.

(카드사 출금수수료는 300달러 미만 1000원, 이상 500원 있습니다.)

 

발급 후 반드시 해외사용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하세요.!

인터넷으로 신청 시 해외사용가능 불가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 후 해외사용 가능하게 미리 확인하시고 IC카드 핀 등록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EXK 발급 후 해외에서 출금 안되는 사례가 종종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EXK 카드로 출금시 우리은행 점검시간 에는 출금이 안되며, 하루약 10분정도

우리은행 계좌로 100만원 초과 이체하시면 30분위에 출금 됩니다.

 

태국 카시콘 은행 Kasikorn Bank

 

4 / 5) 트래블 월렛(travel Wallet)

 

홈페이지

https://www.travel-wallet.com/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biletoong.travelwallet

 

App Store

https://itunes.apple.com/us/app/트래블월렛-travelwallet-모바일환전/id1460769945?l=ko&ls=1&mt=8

 

2022-08-03 일 기준 한국내 바트 환전수수료 율 최저 (추후 변동시 업데이트, 변동 없을시 가장 적은 수수료 유지)

기준율에서 약 0.5% 수수료.

 

카드 발급 후 (모바일 / 실물) 카드 안에 15개 외화 통장이 존재하고, 한화를 각 외화로 환전해서 이체해두는 방식입니다.

(미국, 일본, 유럽, 중국, 캐나다, 대만,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호주, 영국 등)

환율은 이체시점에 정해지며, 주요 통화(미국, 일본, 유럽)는 기준율, 기타 통화(그 외) 는 0.5% 수수료입니다. 

 

이체되어 있는 외화(바트)를 실물카드로 체크카드 형태로 수수료 없이 현지에서 카드 결제 하거나, ATM 출금 가능합니다.

 

출금시 VISA 마크가 있는 모든 ATM기에서 출금가능하며, 1회 400달러까지, 1일 1000달러, 한달 최대 2000달러 까지 가능

 

월 500달러 이내 출금시 수수료 없으며,  월 500달러 초과 인출 시 2% 수수료 부과.

월 500달러 이내 출금시 수수료는 없으나, ATM 기 수수료가 회당 220바트(카시콘 ATM기 기준) 청구되며

,  월 500달러 초과 인출 시 2% 수수료 부과.(ATM기 수수료 별도)

 

따라서 절대 출금용도로는 사용치 않고, 카드 결제용으로만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MRT에서 교통카드로 바로 결제사용됨, 사용내용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안내됩니다.

 

 

트래블월렛 트래블페이 ATM 인출

 

5 / 5) 환전 요령

EXK 카드트래블페이 카드 챙기세요.

 

환전은 환율 기준율에서 환전 수수료가 붙는 구조로 환전됩니다.

예. 기준율 35원 + 0.7원 > 35.7원 에 바트 환전

 

이때 0.7원 수수료는 우리은행, 수협만이 2% 이며 이외의 은행들은 4~5% 대입니다.

기축 통화인 달러의 수수료가 1.75% 이니 우리은행에서 바트 환전 수수료가 얼마나 낮은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은행 외의 은행에서 아무리 수수료 할인을 해준다 한들 우리은행보다 못합니다.

우리은행 위비로 환전시 바트 수수료 50% 할인입니다. 그럼 1%의 수수료가 붙는 셈.

따라서 국내에서 바로 바트로 환전시에는 반드시 우리은행에서 위비로 미리 환전 후

공항이나 우리은행에서 바트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EXK 카드로 현지 출금 시 기준율에서 0.5~1.2% 내외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EXK는 당일 최초 달러 환율과, 전일 달러대 바트 환산율이 적용되어서 실시간 적용되지 않기에 그렇습니다.)

 

트래블월렛의 트래블페이 환전은 0.5%의 수수료가 붙고, 카드 결제의 경우 추가 수수료 없이 카드 결제 가능. VISA카드

현지에서 트래블페이 카드 결제에만 사용하여야 유리합니다. 

 

약 1주일 정도의 (혹은 그 미만) 여행객 이면, 미리 바트를 위비로 환전해가시고,

트래블월렛 카드 및 EXK카드 지참하세요.

(단기 여행객들에겐 환전 하러 다니는 것도 일이며 시간 소모입니다.)

예) 수수료 >> 위비(우리은행 환전) 1%, EXK카드 0.5%~1.2%, 태국현지에서 원화에서 바트로 환전 -2% ~ 1% 수수료.

100만원에 1만원 가량의 수수료 때문에 여행지에서 여기저기 찾아다니고 시간 소요하고, 해당환전소가 문닫는시간 

고려하며 이동하는것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단기 n%를 반드시 본인이 사용할 금액에 대입해서 비교해보시길!!

 

그 외 큰 금액을 사용하실 분이나, 장기 여행 하실 분들은, 

트래블페이에 충전하시고 대부분 카드 결제 가능한 곳에서는 카드 결제 하시고, 현금인출은 월 500달러 이하만 사용.

필요한 바트 현금은, EXK 카드로 그때 그때 유리한 방식으로 환전해서 사용하시거나

5만원권(1만원권도 환율이 같으나 부피상) 챙기셔서 현지에서 바트로 바꾸시면 됩니다.

(해당의 경우가 가장 유리할 때가 많습니다. 시기에 따라서 차등은 있습니다.)

달러, 엔, 유로의 경우도 유리할때가 있으나, 한번 환전 후 재환전은 환율의 등락으로 정확한 계산이 어려우므로, 

가지고 있으신 경우 사용하시거나, 방콕,치앙마이 등이 아닌 지역으로 여행시에 필요합니다.

 

그리고 한화 >  달러 >  바트는 태국 전역 로컬 여행이 아니라면 무의미 합니다.

 

 

 

★★  본인의 사익을 위한 불펌은 절대 금합니다. ★★★★